글 수: 2    업데이트: 18-10-18 17:05

정기 회원전

(사)환경미술협회 `올해의 환경미술상` 수상자 시상식
관리자 | 조회 460

(사)환경미술협회  '올해의 환경미술상' 수상자

 

 

 한해동안,

 미술을 통한 환경계몽운동에 앞장 서 온 분들에게 수여하는 환경미술인상에, 대구지방환경청과 (사)환경미술협회 대구광역시지회는 '올해의 환경미술상' 수상자를 아래와 같이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사)대구환경미술협회의 <인간, 자연 그리고 환경>전 개최와 더불어, 시상은 12월 23일(월)오후 6시30분에 대구문화예술회관 6전시실에서 개최 합니다.

 

(사)환경미술협회 대구광역시지회장 신재순 드림

 

 

2013년도 ‘올해의 환경미술인상’ 선정

 

대구지방환경청(청장:최흥진)은 올 한 해 동안 미술을 통해 환경계몽에 앞장 선 미술인들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환경미술인상’에 (사)환경미술협회 대구광역시지회(지회장:신재순)의 추천을 받은 박병구(53), 이태호(50), 남학호(54)씨를 선정했다.

 

박병구씨는 대구미술협회장으로 환경미술을 통한 환경 계몽운동의 효용성을 강조하여, 이를 통해 대구 지역의 미술인들에게 환경에 대한 의식변화를 불러 일으켰으며, 환경미술 분야가 대구미술에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여해왔다.

 

 

이태호씨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 전시 참여 및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재활용 PET병을 활용해 동성로 한일극장앞, 대구역앞 등에 재활용품 크리스마스트리를 제작,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녹색마인드 고취 및 자원 재활용의 의식 변화에 앞장 서왔다.

 

남학호씨는 재활용품인 병뚜껑을 활용해 만든 작품을 전시를 통해, 재활용품의 미적 가치와 예술적 효용가치를 강조하여, 학생 및 시민들에게 자원 재활용 및 자원절약 등의 환경의식 변화에 큰 영향을 주었으며, 다양한 체험 및 전시활동을 통해 자연 사랑을 강조해왔다.

시상은 12월 23일(월) 오후 6시 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6전시실에서 개최되며,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끝)

2013년 12월 20일

(사)환경미술협회 대구광역시지회

 


 

 

덧글 0 개
덧글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