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18    업데이트: 23-12-13 15:49

언론 평론

경북신문 2023년 10월 23일(월) 독도는 우리 땅 ‘노래함’...독도& 울릉도 사랑음악회 연다
아트코리아 | 조회 298
경북신문 2023년 10월 23일(월)
 
독도는 우리 땅 ‘노래함’...독도& 울릉도 사랑음악회 연다
 선애경 기자 violetta22@naver.com 입력 2023/10/22 13:21수정 2023.10.22 13:21
  
독도의 날 기념 음악회, 25일 오후 3시 영천시민회관
지역 시인과 작곡가의 독도와 울릉도 사랑 담은 곡 선보여


 
 
‘독도& 울릉도 사랑음악회’ 포스터.
 
 
국화 향기가 깊어가는 가을, 독도의 날을 기념하는 음악회가 영천시민회관에서 열린다.
구미오페라단(단장 박영국)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독도& 울릉도 사랑음악회’는 25일 오후 3시 영천시민회관 스타홀에서 그 막을 올린다.
이번 음악회에서 선보이는 레퍼토리 중에는 지역의 저명한 시인과 작곡가들이 참여한 곡들이 다수다. 시인 이태수, 강문숙, 이기철, 서지월과 작곡자 임우상, 김정길, 박창민이 함께 해 독도와 울릉도 사랑을 아름다운 선율에 실어 선보인다.
이날 프로그램은 1부 ‘독도와 울릉도 사랑 노래’, 2부 ‘사랑과 희망의 노래’로 나눠 펼쳐진다. 1부에서는 테너 김은국의 ‘독도여 영원한 사랑이여(이기철 시, 임우상 곡)’, 소프라노 구수민의 ‘울릉도 섬말나리꽃(서지월 시, 김정길 곡)’, 테너 손정희의 ‘독도의 가을(강문숙 시, 박창민 곡)’, 테너 손정희와 바리톤 박영국의 ‘울릉도 뱃노래(이태수 시, 김정길 곡)’가 연주되며 ‘홀로 아리랑’을 관객들과 함께 부른다.
이어 2부에서는 테너 김은국의 ‘희망의 나라로’, 테너 손정희의 ‘산노을’, 바리톤 박영국의 ‘뱃노래’, 테너 김은국과 손정희의 ‘여자의 마음’ 등이 연주되며 ‘축배의 노래’, ‘오 나의 태양’, ‘푸니쿨리푸니쿨라’ 등을 관객들과 함께 부르며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에 참석 예정인 이만희 국회의원은 ‘독도는 엄연한 우리 땅’이라고 강조하면서 “호국의 도시 영천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를 통해 영천 시민들과 미래 이 나라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아름다운 선율로 감동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덧글 0 개
덧글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