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4    업데이트: 18-01-12 10:39

> 활동 스케치

한국각자협회 지도자 자격취득 연수회
아트코리아 | 조회 11
★한국각협 자도자 연수회를 마치고...
 
(사)한국각자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자지도자 자격증 제1회 연수회가 대구 파동 법왕사에서 있었습니다.
 
총 3개월에 걸쳐 초대작가를 위주로 72명이 참여하여 각자 자기의 실력과 노하우를 발표하여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내놓기 힘든 자기의 노하우를 발표해 주시고 자료 제출을 해주신 참가자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날씀 드립니다.
 
앞으로 협회는 전시도 중요하지만 전회원이 참여할수있는 세미나나 기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회원님들의 실력 향상과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넓은 홀에 앉을 자리가없어 바닦에 앉아서 까지 열심히 경청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 본인의 Knowhow나 skill 또는 각자예술의 발전방향를 A4 용지 4장 이상 11pt로 작성 하여 논문형식의 자료 제출.
 
* 매월 2째주 토요일 본인이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토론회. 필요에 따라 강사초빙.
 
* 실각 시범과 지도자로서 방향성에대해 본인의 견해 발표.
 
* 심사방법: 마지막 날 최종심사(협동성, 참여율, 서류심사)
 
* 심사위원: 각협고문님들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로 법인에서 발급되는 공신력 있는 지도자 자격증 발급.
 
* 참가회비: 50,000원 (약 4회 식사비)
 
* 자격증 증정: 2013년 12월 11일 정기총회에서 59명 자격증 수여. 10명수료증 수여(초대작가가 아닌 분들로 공모전을 통해 초대작가 됨과 동시 자격증 발급, 공모전 점수 1점 추가), 2회 불참시 탈락.
 
* 제출하신 모든 자료들은 협회의 소식지에 연재될 것이며 본회 아카데미 개설시 자격증 소유자를 우대하며 본인의 학원 운영 및 각 지역 자치교육 기관에서 교육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습니다.
 
불황 속에 이중고를 격고 있는 것이 예술계의 현실이지만 또 다른 돌파구를 찿기 위해 13년 4월에 강원도 홍천 워크샵 을 성공리에 마치고 이후 우리 집행부는 많은 고민을 한 끝에 여러분과 약속한 지도자 자격증 취득과정을 개설하여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인류문명이 시작되면서 시작된 유구한 역사를 가진 각자예술을 학문적으로 적립 하는 것이 어려운 일임에는 틀림없지만 우리가 해야 할 역할입니다,
 
옛말에 3명이 모이면 그중에 스승이 있다는 말처럼 서로 같이 공부를 하면 1+1=3(세상에 불가능과 절대적인 것이란 없다)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연수회를 계기로 해서 각 지역에 각자예술인들이 서로 교류하며 관계가 돈독해 진다면 이것 또한 큰 성과이며 주관하는 협회로서는 더욱 보람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김광성 수석 부이사장님의 발표 장면...




강원지회 신영호이사님의 발표 장면...



광주지회의 김덕진 이사님의 발표 장면...



대구지회의 조명욱 이사님의 발표 장면......



경남지회의 장석운 이사님의 발표 장면.....



대구지회의 이상열 초대작가의 발표 장면 



경북지회의 김난영 자문위원의 방표 장면....



참석자 단채사진...


 

2번째 패널로 김인식 옻칠장의 옻칠 시연 장면





3번째로 김창식 광주 지회장의 목판본 각법과 인출 방법을 시연하는 장면...

제2차 연수회에 시연해주시고 참석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덧글 0 개
덧글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