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8    업데이트: 21-05-20 11:16

보도자료

“인간 근본조직과 자유로운 속삭임”
노중기 | 조회 819
 2007-02-25 (일) 18:59

    
 
    
 
    
 
 
 
   서정갤러리, 서양화가 `노중기展’ 열려
   100호 이상 대작 두점 포함 15점 소품 전시

 
 
 노중기(54) 서양화가의 6번째 개인전이 내달1일부터 한달간 서정갤러리(큐레이터 심귀영·포항시 장성동)에서 열린다.
 서정 갤러리의 14번째 초대전으로 꾸며지는 이번 전시에는 노 작가의 과감한 붓터치와 아기자기한 혼합재료들로 이루어진 작품이 주를 이룬다.
 100호 이상의 대작 두 점을 포함해 15점의 소품에서는 깔끔하고 시원하면서도 어딘가 모를 따뜻함이 느껴진다.
 심 큐레이터는 “노 작가는 여느 작가들처럼 한 가지 색깔만을 고집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굳히기보다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변화를 줘 매 전시마다 다른 느낌의, 다른 스타일의 작품을 보여주고 있다”며 “노 작가의 풍부한 감성과 날카로운 지성을 바탕으로 한 실험적인 현대미술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노 작가는 “관념적인 것들과 싸우고 싶지 않다. 다만 인간의 근본조직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작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지극히 어려운 일이지만, 자기를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의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심 큐레이터는 “어찌보면 이리저리 그어진 선과 모호한 형은 일반대중이 이해하기 어려운 점도 있지만 노 작가의 사상과 철학이 녹아 있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감히 미술교사로서의 길을 중단하고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노 작가는 현재 금오공대, 대구예술대학 출강하며 `갤러리 로(대구)’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54)251-2990  /남현정기자 nhj@
덧글 0 개
덧글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