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32    업데이트: 23-11-06 10:02

자유앨범

벽화설명
관리자 | 조회 823
 

○ 작품명
도약과 전진을 위한 여명 - 생명으로부터
 
○ 작품규격 12.5m x 3.5m
작품의 외곽선이 요철을 이루고 있어 벽면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둘레에 50cm 정도의 공 간을 두었다.
 
○ 주제 : 자연 - 생명 - 평화
 
 
작품설명
 
대공원역은 주변에 각종경기장과 체육공원, 미술관과 문화예술 관련 시설, 위락휴양 시설, 자연생태 공원 등이 점차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의 자연 경관이 수려하고 물이 맑아 욱수동, 내환동, 외환동, 삼덕동 등 자연부락이 형성되어 왔으며 욱수동 산성과 고산 토성, 삼국시대의 고분군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2002년에는 역사적인 월드컵 경기가 개최되기도 하였다.
역사적 지리적인 여건을 고려해 볼 때 대공원역 주변은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더불어 살아갈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역사의 고난을 이겨내고 희망과 평화를 정착시킨 오늘날 우리들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조형화 하기 위해 대공원의 주제를 자연, 생명 ,평화로 정하고 조형화 하였다.
 
○ 가로선
전체적인 조형의 주조를 이루고 있는 가로선은 요철을 주어 통일성과 안정감을 주기위하 여 도입하였다. 작품 주제를 이루고 있는 대지(자연)와 평화를 상징하기도 한다.
 
○ 땅과 하늘
황토색 바탕과 청색 바탕은 각 각 땅과 하늘의 표현이며 자연의 기본 모태이기도 하다.
 
○ 물과 대기
황토색과 청색 바탕에 배치된 문양은 물과 산, 대기와 구름의 상징이다.
모든 생명은 물과 대기로부터 생겨난다. 물은 땅으로부터, 대기는 하늘로부터 시작하며 구름과 산을 매개로 하여 순환한다.
 
○ 사계
네가지의 색은 사계절을 상징한다. 계절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상징한다.
 
○ 산성, 고분
대공원역이 위치하고 있는 고산지역은 욱수동 산성이 있으며 삼국시대의 고분군이 있기 도 하다. 작품 좌우외곽의 띠는 성을 의미하며 가운데는 개방하여 열린공간과 닫힌공간 을 표현하였다. 또한 성은 안정과 평화의 상징이기도 하다.
 
○ 어둠과 고난
전체적인 조형의 통일감을 주기위하여 외곽선과 동일한 색상으로 어둠을 형상화 하였고 고난과 역경을 표현하기 위하여 바위의 이미지를 도입하였다.
 
○ 여명
주황색과 노란색을 상단에 배치하여 어둠과 고난을 헤치고 밝아오는 여명을 표현하였으며 좌측의 수평선과 함께 연결하여 평화를 상징하였다.
 
○ 생명
전체적으로 좌우측의 규칙적인 조형과 대비되도록 가운데는 불규칙적인 형상을 배치하여 극적인 표현을 유도하였으며 군데 군데 흩어진 녹색은 끈질긴 생명력을 의미한다. 
 
덧글 0 개
덧글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