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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전시감상문

대구미술관을 다녀와서-20604 김은정
김은정 | 조회 181
이번에 수행평가 덕분에 대구미술관에 다녀오게 되었다. 내가 간 날짜에는 많은 전시회가 하고 있지 않아서 처음으로 무료입장으로 들어가 보게 되었다. 무료입장이라고 하여서 엄청 무명인 작가 한 분이 계신줄 알았는데 들어가보니까 전혀 무명인 아닌 작가의 작품이 있어서 너무 신기하였다. 그래서 으음 뭐지 그냥 기부한신건가 하는 마음으로 들어가서 작품을 관람하게 되었다. 내가 간 전시회의 작가님의 이름은 박생광이라는 작가님이신데 이분은 크게 일본유학시절 자신만의 작업을 찾는 모색시기. 그것을 위한 실험의 사시기 그후 그대로 화풍 즉 박ㄱ생광 작가님의 독창적 화풍이 정립되는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이번 저시에서는 박생광의 독창적 화풍의 과정을 설펴ㅗ게 되었ㄷ고 작품 속에서 박생광의 작업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해보고자 한였던거 같다. 전시ㅜ성은 박생광이 집중해서 그렸던 소재와 주제별로 하여 그 안의 별화과정으르 알아가고자 한다. 그리하여 토속적인 한국성과 무속성을 반영하여 한국 채색화으로 새로운 짚평을 연 그만의 독창적인 작업을 재조명하여 마침내 그가 정립하고자 했던 한국 정체성이 담긴 회화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하는거 같았다. 대구미술관에서는 한국 근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를 소개하고 그 의미를 되짚어보는 전시를 기화해왔따 올해는 자신만의 화풍으로 한국 채색화으 ㅣ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되는 박생광화백의 전시를 준비하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토속적, 민속적 요소의  작업과 불교적, 무속적 주제의 채색화 작업을 총망라한다. 받생관은 일제시제에 귀국한 백생광은 60년도 부터말까지는 진주에 거주하며 민족예술에 대한 당위성을 확고히 해갔고 앞으로 자신이 그려나갈 작품세계의 깊이를 더해 나갔다.풍경과 드로잉 1950년대부터 박생광은 주로 금강산, 한라산 제주 한국 농촌등을 소재로 한 수목산수화를 그렸다.또한 박생광 화풍의 변화에 따라 충경 작품도 수목 수목담채 채색등 기법을 달리하였다.이렇게 신기한 화법을 사용한 박생광의 작품을 보았을때 다른 작품을 감상하였을때와는 또 다른 감며을 받았었다. 그리고 같은 먹물인데 그 농도를 다르게 사용하여 그림을 그린것을 보고 정말 색이 없어서 못 하는 그런것은 핑계이구나 하고 생각하였고 옛날에 영어 내용중에 정말 유명한 화가들은 적은 색만 사용한다고 적었을때 엥 이게 말이되는건가 했는데 말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정말로 정말로 찐으로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몇가지 색으로 그것을 그리지 않고 맘에 드는 몇가지 색으로만으로도 자신의 감정과 자신이 담고자 하는 내용을 표현 한 다는 것이 너무 멋진거 같다.박생광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면 주황색이 많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그 잘 모르겠다 왜 그런지는 하지만 너무 신기하고 그런 작품에 더욱 눈길이 갔다. 그래서 아 하 박생광 작가님은 나같은 애들을 노린게 아닐까 싶었다.정말 정말 이렇게나 신기한 작품 전시회를 보기는 정말 어려운데 김강록 선생님 덕분에 이런 전시회를 갈 수 있게 된것 같아서 너무나도 감사하게 생각한다. 다음번에도 또 가고 싶고 시험이 끝난다면 친구들이랑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이번에 수행평가 덕분에 대구미술관에 다녀오게 되었다. 내가 간 날짜에는 많은 전시회가 하고 있지 않아서 처음으로 무료입장으로 들어가 보게 되었다. 무료입장이라고 하여서 엄청 무명인 작가 한 분이 계신줄 알았는데 들어가보니까 전혀 무명인 아닌 작가의 작품이 있어서 너무 신기하였다. 그래서 으음 뭐지 그냥 기부한신건가 하는 마음으로 들어가서 작품을 관람하게 되었다. 내가 간 전시회의 작가님의 이름은 박생광이라는 작가님이신데 이분은 크게 일본유학시절 자신만의 작업을 찾는 모색시기. 그것을 위한 실험의 사시기 그후 그대로 화풍 즉 박ㄱ생광 작가님의 독창적 화풍이 정립되는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이번 저시에서는 박생광의 독창적 화풍의 과정을 설펴ㅗ게 되었ㄷ고 작품 속에서 박생광의 작업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해보고자 한였던거 같다. 전시ㅜ성은 박생광이 집중해서 그렸던 소재와 주제별로 하여 그 안의 별화과정으르 알아가고자 한다. 그리하여 토속적인 한국성과 무속성을 반영하여 한국 채색화으로 새로운 짚평을 연 그만의 독창적인 작업을 재조명하여 마침내 그가 정립하고자 했던 한국 정체성이 담긴 회화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하는거 같았다. 대구미술관에서는 한국 근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를 소개하고 그 의미를 되짚어보는 전시를 기화해왔따 올해는 자신만의 화풍으로 한국 채색화으 ㅣ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되는 박생광화백의 전시를 준비하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토속적, 민속적 요소의  작업과 불교적, 무속적 주제의 채색화 작업을 총망라한다. 받생관은 일제시제에 귀국한 백생광은 60년도 부터말까지는 진주에 거주하며 민족예술에 대한 당위성을 확고히 해갔고 앞으로 자신이 그려나갈 작품세계의 깊이를 더해 나갔다.풍경과 드로잉 1950년대부터 박생광은 주로 금강산, 한라산 제주 한국 농촌등을 소재로 한 수목산수화를 그렸다.또한 박생광 화풍의 변화에 따라 충경 작품도 수목 수목담채 채색등 기법을 달리하였다.이렇게 신기한 화법을 사용한 박생광의 작품을 보았을때 다른 작품을 감상하였을때와는 또 다른 감며을 받았었다. 그리고 같은 먹물인데 그 농도를 다르게 사용하여 그림을 그린것을 보고 정말 색이 없어서 못 하는 그런것은 핑계이구나 하고 생각하였고 옛날에 영어 내용중에 정말 유명한 화가들은 적은 색만 사용한다고 적었을때 엥 이게 말이되는건가 했는데 말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정말로 정말로 찐으로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몇가지 색으로 그것을 그리지 않고 맘에 드는 몇가지 색으로만으로도 자신의 감정과 자신이 담고자 하는 내용을 표현 한 다는 것이 너무 멋진거 같다.박생광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면 주황색이 많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그 잘 모르겠다 왜 그런지는 하지만 너무 신기하고 그런 작품에 더욱 눈길이 갔다. 그래서 아 하 박생광 작가님은 나같은 애들을 노린게 아닐까 싶었다.정말 정말 이렇게나 신기한 작품 전시회를 보기는 정말 어려운데 김강록 선생님 덕분에 이런 전시회를 갈 수 있게 된것 같아서 너무나도 감사하게 생각한다. 다음번에도 또 가고 싶고 시험이 끝난다면 친구들이랑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이번에 수행평가 덕분에 대구미술관에 다녀오게 되었다. 내가 간 날짜에는 많은 전시회가 하고 있지 않아서 처음으로 무료입장으로 들어가 보게 되었다. 무료입장이라고 하여서 엄청 무명인 작가 한 분이 계신줄 알았는데 들어가보니까 전혀 무명인 아닌 작가의 작품이 있어서 너무 신기하였다. 그래서 으음 뭐지 그냥 기부한신건가 하는 마음으로 들어가서 작품을 관람하게 되었다. 내가 간 전시회의 작가님의 이름은 박생광이라는 작가님이신데 이분은 크게 일본유학시절 자신만의 작업을 찾는 모색시기. 그것을 위한 실험의 사시기 그후 그대로 화풍 즉 박ㄱ생광 작가님의 독창적 화풍이 정립되는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이번 저시에서는 박생광의 독창적 화풍의 과정을 설펴ㅗ게 되었ㄷ고 작품 속에서 박생광의 작업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해보고자 한였던거 같다. 전시ㅜ성은 박생광이 집중해서 그렸던 소재와 주제별로 하여 그 안의 별화과정으르 알아가고자 한다. 그리하여 토속적인 한국성과 무속성을 반영하여 한국 채색화으로 새로운 짚평을 연 그만의 독창적인 작업을 재조명하여 마침내 그가 정립하고자 했던 한국 정체성이 담긴 회화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하는거 같았다. 대구미술관에서는 한국 근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를 소개하고 그 의미를 되짚어보는 전시를 기화해왔따 올해는 자신만의 화풍으로 한국 채색화으 ㅣ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되는 박생광화백의 전시를 준비하였다. 이번 전시에서는 토속적, 민속적 요소의  작업과 불교적, 무속적 주제의 채색화 작업을 총망라한다. 받생관은 일제시제에 귀국한 백생광은 60년도 부터말까지는 진주에 거주하며 민족예술에 대한 당위성을 확고히 해갔고 앞으로 자신이 그려나갈 작품세계의 깊이를 더해 나갔다.풍경과 드로잉 1950년대부터 박생광은 주로 금강산, 한라산 제주 한국 농촌등을 소재로 한 수목산수화를 그렸다.또한 박생광 화풍의 변화에 따라 충경 작품도 수목 수목담채 채색등 기법을 달리하였다.이렇게 신기한 화법을 사용한 박생광의 작품을 보았을때 다른 작품을 감상하였을때와는 또 다른 감며을 받았었다. 그리고 같은 먹물인데 그 농도를 다르게 사용하여 그림을 그린것을 보고 정말 색이 없어서 못 하는 그런것은 핑계이구나 하고 생각하였고 옛날에 영어 내용중에 정말 유명한 화가들은 적은 색만 사용한다고 적었을때 엥 이게 말이되는건가 했는데 말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정말로 정말로 찐으로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몇가지 색으로 그것을 그리지 않고 맘에 드는 몇가지 색으로만으로도 자신의 감정과 자신이 담고자 하는 내용을 표현 한 다는 것이 너무 멋진거 같다.박생광의 작품을 감상하게 되면 주황색이 많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그 잘 모르겠다 왜 그런지는 하지만 너무 신기하고 그런 작품에 더욱 눈길이 갔다. 그래서 아 하 박생광 작가님은 나같은 애들을 노린게 아닐까 싶었다.정말 정말 이렇게나 신기한 작품 전시회를 보기는 정말 어려운데 김강록 선생님 덕분에 이런 전시회를 갈 수 있게 된것 같아서 너무나도 감사하게 생각한다. 다음번에도 또 가고 싶고 시험이 끝난다면 친구들이랑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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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19/11/19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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