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6    업데이트: 18-11-27 13:29

언론&평론

2009년 3월 19일(개인전-벽진 이씨 종중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관리자 | 조회 597
벽진 이씨 종중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제목 이영기교수 사진전
이름 이우대 등록일자 2009-03-19

 

우리 종중 판서공파 후손인 대구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과 학과장인 이영기교수의 사진전이 동아미술관 기획으로 초대전이 3월18일부터 23일까지 대구 반월당에 있는 동아쇼핑10층 동아미술관에서 개최되고있다.
3월18일 오후 6시30분 오프닝행사에 많은 사진관계자와 지인 일가들이 모여 아낌없는 축하를 하였다.
이영기교수는 개인전14회와 대구광역시 미술대전 초대작가전을 비롯한 기획 단체전에 많은 작품을 출품하고 있는 왕성한 활동으로 학계에 주목을 받고있다. 또 한 대구광역시 문화상 심사위원을 비롯한 공모전 에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학에서 후학들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 이영기교수의 사진전에 대하여 극작가 이성자 씨는 "바람을 훔치다"라는 제목으로" KTX를 타고 서울을 갈때면 늘 아쉬운 영상들이 펼쳐진다 그래서 나는 항상 역방향을 선호한다. 그것은 내가 보고 있는 창밖 풍경들이 순방향보다 오래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을 보았다 그 사진에는 분명 나무를 찍었는데 그 사진에서 내가 느끼는 것은 나뭇가지를 흔드는 바람이다 마치 빠른 열차를 타고가는 것 같은 ...... 아..그래 저것이야 내가 여행이 그토록 그리운 것은 바로 이사진 처럼 스처 지나가는 영상안에 손을 뻗어 잡을수 없는 바람의 흔적을볼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 나는....어느 갤러리 사진전에서 그때놓친 바람을 훔칠수 있었다 그래서 그의사진이 좋다"고 노래노래하였다..
덧글 0 개
덧글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