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정보

대구 이우석 개인전
17/03/21 16:03:49 아트코리아 조회 26276
201703211602420001.jpg
 

이우석 개인전

- I am that I am -

❍ 전시일정 : 2017. 3. 21(화) ~ 4. 2(일) 오프닝: pm6...
❍ 전시장소 : 수성아트피아 호반 갤러리

화가 이우석은 삶의 현상을 통해 사물과 교감하며 심리적 상상과 자연에 대한 경외로운 느낌을 표현하는 작가이다. 그의 화면은 세상을 즉각적이고 감각적으로 환기해 현재의 느낌으로 다가오게 한다.
이우석은 물질세계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물질의 원리에 관심이 있다. 물질만으로 나타낼 수 없는 것을 나타내는데 작업의 중심으로 삼았다. 미술대학을 졸업 후 예술적 훈련 과정을 길게 잡았던 그가 작가의 길을 걸으며 영성에 심취한다. 물질이 아닌 세계를 물질의 모습으로 나타내게 할 매개체로, 한 생명의 끝을 체험한 순간에서 깨달음을 찾게 된다. 생명체였던 소중한 사람이 어느 날 갑자기 물질세계에서 벗어났다는 충격에서 물질의 정체성이 유일무이한 패턴과 파장으로 보이기 시작한다. 그의 작업은 패턴과 파장으로 표현한 예술이다. 작가는 예술로 파장의 순간을 이어나가는 것이 꿈이며, 더욱 많은 이에게 존재의 지문을 알리는 것 또한 작가의 꿈이다.
공간을 적절히 펼쳐 보여서 신비와 환상, 신화적 분위기로 견인하는 적절한 어두움을 전시장에 끌어들여 마음을 나타내며 움직이는 시선 속에서 찾는 정적(靜寂)감을 섬세하게 부각하는 주파수의 화가로서 집중력 있는 명품 전시를 보여준다.

이전글 김기용 초대전 - 카페 르뮈제
다음글 3월 전시일정